일반적인 교정치료는 치아열에 교정장치를 부착하여 치열을 바로 잡아 치료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투명교정장치는 착탈이 가능한 얇고 투명한 플라스틱 장치를 착용하는 것만으로써 교정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장치가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점이 장점이며 교정장치를 치아에 부착하지 않고 착탈이 가능하므로 매우 편리 합니다. 또한 치아미백 치료를 동시에 시행할 수 있는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이를 주위의 잇몸, 잇몸뼈, 입술 등에 자연스러우면서도 잘 교합이 될 수 있도록 조화를 이루는 치료를 말합니다.

치열이 고르지 못하면,

1. 미관상에 문제가 있어 자신감 있는 미소를 지을 수 없습니다.

2. 발음이 이상해질 수 있습니다.

3. 음식물을 잘 씹을 수 없습니다.

4. 이를 닦기 힘들어져 충치가 자주 발생하며 잇몸질환이 발새하고 입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5.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치열이 더욱 흐트러집니다.


교정치료의 시기

교정치료의 적당한 시기는 치아의 상태 또는 원인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성장기가 효과적이며 치열만 바로 잡는 교정치료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치료기간은 상태나 환자의 협조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2년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턱 교정

위, 아래의 턱 중 한쪽이 유난히 크거나 작아 턱을 교정하여야 할 때에는 골격 성장이 왕성한 6~9세가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교정치료가 불가능 하거나 교정시기를 놓치게 되면 성장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 다음 턱 교정수술을 받아야되며 참고로 성장이 끝나는 시기는 남자는 18세 여자는 15세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