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임플란트는 매우 높은 성공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 시술을 성공적으로 하려면 미리충분한 치료계획과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성공율은 하악 95~97%, 상악 90~95% 정도로 상당히 높습니다.

성공율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는 임플란트가 식립될 부위에 잇몸의뼈가 얼마나 충분한가, 단단한가 아니면 푸석푸석한가를 X-ray 촬영에 의한 정확한 진단과 환자 전신 질환여부 (당뇨, 지나친 흡연, 골대사질환 등), 구강위생 관리능력 그리고 정규교육을 받은 치과의사의 숙련도와 첨단장비가 잘 갖추어져 있을 때 최상의 시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후 통증은 일반적인 치아 발치 후의 통증 정도로 아주 가볍고 무통에 가까운 장점도 있습니다.



1. 씹을 떄 불편함이 없다.
틀니는 음식을 씹을 때마다 씹는 힘이 잇몸에 전달 되어 아프고, 말할 떄 음식을 씹을 때 자꾸 빠져서 불편합니다. 임플란트를 하면 이런 문제가 완전히 해결됩니다.

2. 옆에 이에 손상을 주지 않는다.
임플란트를 하면 브리지나 부분 틀니를 할 때 처럼 앞 뒤의 이를 갈아서 덮어 씌울 필요가없습니다. 또한 씹는 기능을 원래대로 회복하므로 남아 있는 이의 부담을 덜어 주어 옆니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수명이 길다.
기존 보철물에 비해 수명이 훨씬 길어 대부분 20~30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분적인 조절은 필요하나 전체적인 재치료의 가능성은 기존 보철물보다 훨씬 적습니다.

4. 턱뼈가 흡수 되지 않도록 도와 준다.
이가 빠지면 턱뼈나 잇몸이 줄어 따라서 줄어드는데, 임플란트를 하면 음식을 씹는 근육과 신경계의 기능이 거의 회복돼 턱뼈가 줄어 들지 않습니다. 최근 한 일본 학자는 임플란트를 한 후 음식을 제대로 씹게 되므로 근육이 발달하여 턱뼈가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아가는 현상을 보고하였습니다.

5. 현 상태의 얼굴 모습을 유지시켜 준다.
음식 씹는 기능이 회복되면 턱 주위 근육이 탄력을 유지하게 돼 보다 젊었을 때의 얼굴 모습을 되찾기도 합니다. 특히 앞니의 경우 효과가 더욱 뚜렷합니다.